본문 바로가기
악성코드 보안

kakao Helpdesk '보안 헬프데스크'..피싱메일・스팸메일

by SB발룬티어 2023. 5. 10.

kakao Helpdesk '보안 헬프데스크'..피싱메일・스팸메일

 

'스미싱 문자'나 '피싱 메일'로 의심이 되는 메일을 바쁠 때라면 아무 생각없이 클릭할 수도 있는데

여하튼 문자나 메일을 확인하실 때에는 링크는 신중하게 클릭하셔야 합니다. 

 

한 번의 실수가 민감한 개인정보를 탈취당하게 되여 큰 피해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 사칭 피싱 메일을 수신하여 보안 경고를 공유하고자 알려드립니다.

 

메일 제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로 의심할 수 있는 건 Kakao 가 아닌 'KaKao'입니다. 또 메일의 발신지가 피싱 의심감입니다.

 

피싱 메일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기서 일반적으로 받게되는 카카오 회사로부터의 메일 발신지 사례를 보시겠습니다.

카카오 고객센터에서 보내온 메일 말미의 내용입니다.

 

카카오사칭 피싱메일의 발신지는 카카오 회사와 관련 없는 메일 발신지입니다.

 

gracehouseforwemen.com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이 기업의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Our mission is to provide a safe, structured community designed to for soul healing, facilitation of progress in recovery work, and empowering women."

"우리의 임무는 영혼의 치유, 회복 작업의 진행 촉진, 여성에게 권한 부여를 위해 설계된 안전하고 구조화된 커뮤니티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절대로 링크를 클릭하지 마세요.

 

스팸신고하시기 바랍니다.

또는 피해가 우려되거나 피해를 입었을 경우에는 '경찰청 사이버수사국'에 즉시 신고하고, 피해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불법 스팸 대응센터에도 신고해주세요.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홈페이지 방문

 

불법스팸 대응센터 방문

(불법스팸 대응센터에 신고하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goodfree.tistory.com/81

 

스팸 문자 광고 깜빡 속을 뻔

스팸 문자 광고 깜빡 속을 뻔 정말 연세든 분이시거나 어린이 청소년은 깜빡 속을 만큼 스팸 광고가 옵니다. 정확히는 스팸 피싱이죠. 링크를 클릭하는 순간 백도어 해킹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

goodfree.tistory.com

 


#스미싱문자 #피싱메일 #보이스피싱 #스팸메일 #경찰청사이버수사국 #KISA불법스팸대응센터 #스팸메일신고 #카카오사칭스팸메일 #카카오사칭 #카카오사칭피싱메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