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악성코드 보안

"stsess.exe"는 윈도우즈 디펜더가 차단하는데, 악성코드일까?

by SB발룬티어 2023. 12. 1.

"stsess.exe"는 윈도우즈 디펜더가 차단하는데, 악성코드일까?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는 컴퓨터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보안 소프트웨어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컴퓨터에서 실행되는 프로세스와 파일을 분석하여 악성 코드,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의 위협을 탐지하고 차단합니다.

 

일반적으로 디펜더가 파일을 차단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위협으로 식별된 파일:
    • 디펜더는 악성 코드, 스파이웨어, 바이러스 등의 위협으로 알려진 파일을 식별하고 차단할 수 있습니다.
  2. 알려지지 않은 또는 의심스러운 파일:
    • 새롭거나 이전에 알려지지 않은 파일이 시스템에 등장하면 디펜더가 해당 파일을 분석하여 보안 위협으로 의심될 경우 차단할 수 있습니다.
  3. 유저의 설정 또는 보안 수준에 따른 차단:
    • 디펜더는 사용자의 보안 설정에 따라 파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보안 수준이 높을수록 디펜더가 보다 엄격하게 파일을 검사하고 차단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stsess.exe"가 디펜더에 의해 차단되는 경우, 이는 해당 파일이 디펜더의 보안 정책에 의해 위협으로 분류되었거나 의심스러운 파일로 간주되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이 사용자의 금융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암호화된 트래픽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보안 솔루션은 디펜더에서 의심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파일이 차단된 경우, 일반적으로 디펜더의 설정에서 해당 파일을 허용하도록 예외 목록에 추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파일을 예외 처리하는 것은 해당 파일이 실제로 안전하다고 확신할 때에만 권장됩니다.

 

반응형

 

 

"stsess.exe"란

 

AhnLab의 "stsess.exe" 파일은 AhnLab Safe Transaction의 실행 파일로, 윈도우 시스템에서 이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온라인 금융 거래 및 결제 시 보안을 제공하고 사용자 정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stsess.exe" 파일은 AhnLab Safe Transaction의 일부분으로서, 사용자가 온라인 금융 거래를 진행할 때 이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때때로 이러한 프로그램이 사용자의 시스템 성능에 영향을 미치거나 불편을 일으킬 수 있기도 합니다.

프로그램을 삭제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제어판을 통한 삭제:
    • 컴퓨터의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 "프로그램 추가 또는 제거" 또는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합니다.
    • AhnLab Safe Transaction 또는 관련된 프로그램을 찾아서 선택하고 삭제를 클릭합니다.
    • 안내에 따라 프로그램을 삭제합니다.
  2. AhnLab Safe Transaction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한 삭제:
    • AhnLab Safe Transaction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열고 설정 또는 옵션 메뉴로 이동합니다.
    • 일반적으로 "제거" 또는 "언인스톨" 옵션이 있을 것입니다. 이를 클릭하고 안내에 따라 프로그램을 삭제합니다.
  3. 안랩 공식 웹사이트 또는 지원에 문의:
    • AhnLab의 공식 웹사이트나 지원팀에 문의하여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한 지침을 얻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삭제하기 전에 반드시 컴퓨터를 백업하고, 삭제하는 프로그램이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AhnLab의 "stsess.exe" 파일은 AhnLab Safe Transaction의 실행 파일로 '악성코드'가 아니고 '보안프로그램'입니다.

 

 

1 "stsess.exe" 제어판을 통한 파일 삭제

제어판에서 'AhnLab Safe Transaction을 선택하여 안내에 따라 삭제합니다

 

2 AhnLab Safe Transaction 환경설정을 통한 실행환경 설정

윈도우즈 하단 메뉴에서 'Ahn Lab' > 환경설정' 선택후 실행화면에서 붉은 박스를 체크해제 또는 선택하시면 리소를 줄일 수 있습니다

 

 

걱정 많으셨죠?

문제가 없는 프로그램이니 안심하시고 대신 PC 환경에 따라서 느려진다 싶으시다면

삭제 또는 환경설정을 통해서 PC 사용환경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편안히 PC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방문자님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기를 바라겠습니다.


기본적으로는 

 


AhnLab(안랩) 에 관하여 "stsess.exe" 는 윈도우즈 시작 시에 자동 실행되기 때문에 컴퓨터의 리소스를 점유하여 PC를 느리게 만들수 있는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금융 업무를 볼 때와 같이 사용하고 난 후에는 필요에 따라 프로그램을 삭제하시거나 환경설정을 통해서 리소스 점유를 줄일 수 있습니다.

 

AhnLab(안랩)은 대한민국의 주요 보안 기업 중 하나로 국내외에서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주로 컴퓨터 및 네트워크 보안, 악성 코드 및 바이러스 탐지 및 방어, 침입 방지 시스템, 개인 정보 보호, 온라인 금융 거래 보안 등의 분야에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AhnLab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보안 솔루션을 개발하고, 기업 및 개인 사용자들을 위한 보안 제품을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기업용 보안 제품뿐만 아니라 개인용 보안 제품도 출시하여 사용자들의 다양한 보안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보안 시장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며, 국제적인 보안 표준을 준수하고 최신 보안 기술을 개발하며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안전한 디지털 환경을 제공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Ahnlabs Safe Transaction 이란?

 

Ahnlabs Safe Transaction은 온라인 금융 거래 및 결제 시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설계된 소프트웨어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컴퓨터 사용자의 개인 정보와 금융 데이터를 보호하고, 온라인 상에서의 금융 거래 과정에서 보안을 제공합니다.

Safe Transaction은 특별히 인터넷 뱅킹이나 온라인 쇼핑 등의 금융 거래를 할 때, 보안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는 데 주로 사용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보안 요소를 추가하여 사용자의 브라우저 환경을 안전하게 유지하고, 피싱 사이트로부터 보호하며, 개인 정보 유출과 같은 보안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보안을 제공하는데, 그 중에는 가짜 웹사이트로부터의 보호, 보안 레이어를 통한 암호화된 연결, 사용자의 브라우저와 컴퓨터 시스템을 모니터링하여 보안 위협을 탐지하고 차단하는 등의 기능을 수행합니다.

Safe Transaction은 AhnLab에서 개발한 보안 솔루션으로, 사용자의 온라인 금융 거래 시 보안을 강화하고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AhnLab #안랩 #윈도우즈디펜더 #윈도우즈보안 #defender #PC보안 #노트북보안 #악성코드 #AhnlabsSafeTransaction #stsess #바이러스 #인터넷보안 #침입방지 #개인정보보호 #온라인금융거래 #인터넷뱅킹 #금융거래보안 #보안솔루션 #시스템성능 #제어판  #시스템모니터링 #시작프로그램 #악성코드삭제 #stsess_exe삭제 #보안프로그램끄기 #보안프로그램삭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