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악성코드 보안

나체 추심·내구제대출 신고하고 상품 받아보자

by SB발룬티어 2023. 9. 19.

나체 추심·내구제대출 신고하고 상품 받아보자

금감원, 불법사금융 피해예방 소문내기·릴레이퀴즈 이벤트

 

 

금융감독원은 비대면 금융거래와 온라인 방식 정보습득에 친숙한 청년층(10~30대)을 대상으로 불법사금융 피해예방을 위한 소문내기 & 릴레이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금감원 공식 유튜브·인스타그램·페이스북 채널과 '불법사금융 그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소문내기 이벤트 1회 및 릴레이 퀴즈 이벤트 3회 등 총 4차례에 걸쳐 9~11월 중 진행될 예정입니다.

 

 

#1. A씨는 불법사금융업체에서 30만원을 빌렸다. 업체는 A씨에게 ‘연락처 공유’ 앱을 깔라는 조건을 내걸었다. 돈을 갚기로 한 날이 지나자 업체는 음란물에 A씨의 사진을 합성해 지인·직장동료·가족에게 전송을 하며 독촉했다. A씨는 직장에서 해고당한 뒤 대인기피증에 걸리는 등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2. 급전이 필요했던 B씨는 인터넷 검색으로 휴대폰을 개통하면 대출 심사를 받을 수 있다는 설명을 들었다. B씨는 휴대폰 2대를 개통해 불법업체에 제공하고 현금 200만원을 받았다. 통신사는 B씨에게 통신요금 581만원을 납부하라고 통지했다. 대출상품을 가장한 ‘휴대폰깡(내구제대출)’에 당한 B씨는 통신요금을 밀려 ‘채무불이행자’가 됐다.

19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고금리 시대 소액 생계비가 부족한 취약계층을 겨냥한 불법사금융 피해가 빗발치고 있다. 금융감독원은 ‘불법사금융 피해예방 소문내기·릴레이퀴즈 이벤트’를 열고 피해 사례 알리기에 나섰다. SNS에서 이벤트를 열어 A, B씨와 같은 불법사금융 피해를 줄이겠다는 구상이다. 비대면 금융거래와 온라인 정보습득에 친숙한 청년층을 겨냥했다.

 

 

 

이벤트 세부내용은 금융감독원 공식 유튜브‧인스타그램‧페이스북 채널과 「불법사금융 그만」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채널
페이스북 채널

 

 

금감원은 "최근 확산하고 있는 신·변종 불법사금융 피해사례와 대응요령을 재밌고 친숙한 온라인 방식으로 전파함으로써 청년층의 불법사금융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벤트 참여 안내글..

더보기

본 게시글을 나의 SNS*에 공유한 뒤 응모폼을 작성하여 제출해주세요!

* 참여 가능 SNS: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X(트위터), 네이버 블로그

⛔다른 SNS채널을 이용한 다중응모는 가능하나, 동일한 SNS채널을 이용한 다중응모는 불가합니다.
(예: 인스타그램 게시물 1회, 페이스북 게시물 1회 (O) 페이스북 게시물 2회 (X))

소문내기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43분을 뽑아
푸짐한 경품을 선물로 드립니다 💕

게시 기간이 길거나 소문낸 링크, 소문낸 친구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 UP!
금융감독원 인스타그램 팔로우는 필수인거 아시죠~😍

😊 이벤트 기간 : 23년 9월 18일 (월) ~ 10월 15일 (일)
- 기간 내에 구글 폼(설문지) 작성을 완료해주셔야 합니다.

🎁 경품 : 아이패드(Pro11형) 매직키보드 1명, 갤럭시 버즈2 프로 2명,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 10명, CU모바일상품권 1만원권 30명

* 매직키보드(아이패드 불포함), 갤럭시 버즈2 프로 : 제세공과금(22%) 당첨자 부담

✔ 참여 방법 :
1. 금융감독원 인스타그램 팔로우 & 본 게시물 좋아요 하기 ❤

2. 본 게시물을 개인 SNS 계정에 공유하고 해시태그 달기
- 페이스북, X(트위터), 네이버 블로그 이용자는 본 게시물 컨텐츠 및 내용을 SNS에 등록
- 인스타그램 이용자는 본 게시물 리그램
인스타그램 링크 : https://www.instagram.com/fsskorea

해시태그 : #불법사금융 #불법사채 #급전 #소액대출 #긴급대출 #나체추심 #성착취추심 #불법채권추심 #비대면대출 #소문내기이벤트 #매직키보드 #갤럭시버즈 #금융감독원

3. 소문낸 게시물 링크를 구글 응모 폼에 기입 후 제출
* 응모폼 링크 : https://forms.gle/LLzmUPdpqxs1HQSj7

4. 응모 완료 👍

✔ 당첨자 발표 : 23년 10월 23일 (월)

- 당첨자 발표 시점에 본인 SNS(공개 계정)에 공유한 내역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게시물을 삭제하는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당첨자 발표 후 응모 폼에 기입해주신 정보로 상품 기프티콘이 발송됩니다.
- 이벤트 응모 폼에서 수집한 정보 외에 추가 정보는 요청하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아이패드용 매직키보드, 갤럭시 버즈2 프로의 제세공과금 22%는 당첨자 부담이며, 제세공과금 처리 및 상품 배송을 위해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동일한 SNS를 이용한 다중 응모 불가, 응모폼은 1회만 제출 바랍니다.
- 부정응모시 당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금감원 #금융감독원 #불법사금융 #상품이벤트 #경품이벤트 #고금리 #불법채권추심 #나체추심 #피해예방 #소문내기이벤트 #SNS공유이벤트 #불법사채 #급전 #소액대출 #긴급대출 #성착취추심 #비대면대출 #매직키보드 #갤럭시버즈 #모바일상품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