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MacOS, iOS 팁

Mac 시동 중에 문제가 있는 경우 멈춤화면

by SB발룬티어 2022. 5. 16.

Mac 시동 중에 문제가 있는 경우 멈춤화면 

Mac이 전혀 시동되지 않거나 시동 중에 조처가 필요한 경우 다음 화면 중 하나에서 멈출 수 있습니다.

 

중간에 선이 그어진 원


물음표

Mac 시동 시 물음표가 표시되는 경우 수행할 작업을 알아봅니다.


기어 아이콘이 있는 옵션


빈 화면

Mac 시동 시 빈 화면이 나타나는 경우(예: 빈 회색, 검은색 또는 파란색 화면) 수행할 작업을 알아봅니다.



경고 기호가 있는 지구 모양

느낌표가 있는 지구 모양은 Mac에서 인터넷을 통해 macOS 복구로 시동을 시도했으나 실패했음을 뜻합니다. macOS 복구로 Mac을 시동할 수 없는 경우 수행할 작업을 알아봅니다.


잠금 아이콘

Mac에서 펌웨어 암호를 사용 중인 경우 다른 디스크 또는 볼륨(예: 외장 드라이브 또는 macOS 복구)에서 시동하려고 하면 잠금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계속 진행하려면 펌웨어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시스템 잠금 PIN 코드

Mac이 나의 찾기 기능으로 인해 원격으로 잠긴 경우 PIN 코드를 요청합니다. 계속 진행하려면 4자리 또는 6자리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로그인 윈도우

로그인 윈도우에서 사용자 계정 암호를 입력하면 Mac에 로그인됩니다. FileVault가 켜지면 디스크 잠금도 해제됩니다. 기본 데스크탑 사진이 배경에 표시될 수 있으며, 계정을 선택하면 기본 데스크탑 사진이 계정에 지정된 데스크탑 사진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Thunderbolt, USB 또는 FireWire 기호

Mac이 대상 디스크 모드에 있음을 의미합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문제해결이 안된다면 Apple 지원센터에 문의하셔서 서비스예약을 받으시고 

(예약하시기 전에 무상 수리가 가능한지도 확인하세요) 수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애플지원문의 참고

 

#Mac #맥북 #아이맥 #iMac #Mac시동문제 #Mac재시동 #Mac시동화면 #Mac멈춤화면 #Mac화면금지표시 #Mac화면물음표 #Mac화면설정아이콘 #Mac화면빈화면 #Mac화면애플로고 #Mac화면경고지구표시 #Mac화면잠금아이콘 #Mac화면시스템잠금PIN코드 #Mac화면로그인윈도우 #Mac화면USB기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