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MacOS, iOS 팁

Mac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에" 재시동되는 경우

by SB발룬티어 2022. 5. 16.

Mac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에" 재시동되는 경우

애플 MacOS 또는 맥북을 사용하는 경우에 강제로 재시동되거나 종료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자주 볼 수 없는 문제이지만 이런 문제가 발생하면 작업 중인 데이터가 날라가거나 게임 플레이나 사용 중에 불편함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Mac에서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에 문제가 발생하여 Mac이 재시동되는 경우에 문제가 발생하여 컴퓨터가 재시동되었다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예기치 못한 재시동은 Mac에 설치된 소프트웨어나 Mac에 연결된 기기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Mac을 시동하려고 할 때마다 문제가 발생하여 Mac이 재시동되면 결국 Mac 시스템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이용하시는 사용자가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없다면 Apple 서비스센터로 가봐야겠죠.

우선 어떤 문제일 수 있는지 확인할 수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소프트웨어적 문제 확인

Mac에 설치된 소프트웨어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다음 단계 중 하나를 수행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적 문제 확인

연결된 기기와 기타 하드웨어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주변 기기 먼저 확인하기

Mac에 기기가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경우 다음 섹션으로 건너뜁니다.

  1. Mac 시스템을 종료합니다.
  2. 하드 드라이브, 프린터 등의 주변 기기를 모두 분리합니다. 데스크탑 Mac을 사용하는 경우 디스플레이, 키보드, 마우스 또는 트랙패드만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Mac을 켭니다.
  4. Mac이 예기치 않게 재시동되는 현상이 나타날 때까지 Mac을 사용합니다.
  5. 예기치 않은 재시동이 발생하는 경우 내장 RAM 및 타사 하드웨어를 확인하는 단계를 따릅니다.
  6. 예기치 않은 재시동이 발생하지 않는 경우 Mac을 끄고 예기치 않게 재시동될 때까지 한 번에 하나씩 주변 기기를 연결합니다.

RAM 및 타사 하드웨어 확인하기

특정 Mac 컴퓨터 모델은 탈착식 메모리(RAM)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최근에 메모리나 하드 디스크(또는 SSD)를 장착한 경우 메모리 또는 디스크가 호환되는지와 올바르게 장착되었는지 확인합니다. 가능한 경우 새로 장착한 메모리나 디스크를 분리하고 원래 메모리나 디스크로 테스트합니다.


위에서 확인을 하였거나 확인을 하지 못하였거나 간에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먼저 Apple 지원에 문의를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Apple 지원에 문의
https://support.apple.com/ko-kr/contact

 

문의하기 - 공식 Apple 지원(대한민국)

Apple 지원에 문의하기

support.apple.com

 

Mac 시동 중에 문제가 있다면 다음 중에 어느 것인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화면을 참고하셔서 Apple 지원센터에 문의하실 때 설명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Mac 시동 중에 문제가 있는 경우

https://goodfree.tistory.com/72

 

Mac 시동 중에 문제가 있는 경우 멈춤화면

Mac 시동 중에 문제가 있는 경우 멈춤화면 Mac이 전혀 시동되지 않거나 시동 중에 조처가 필요한 경우 다음 화면 중 하나에서 멈출 수 있습니다. 중간에 선이 그어진 원 Mac 시동 시 중간에 선이 그

goodfree.tistory.com

 


※ 애플지원문의 참고

 

#맥북 #Mac #문제가발생했기때문에 #재시동 #맥북문제 #재시동현상 #Mac재시동 #맥북재시동 #애플지원문의 #Apple지원문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