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악성코드 보안

증권, 보험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

by SB발룬티어 2022. 8. 1.

증권, 보험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

요즘 온라인 인증서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듯 한데요.

온라인 인증서란 온라엔 세계에서 모든 전자거래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온라인 인감증명서와 같은 것입니다. 다른 말로하면, 서명이나 인감도장과 같은 역할을 하는 전자서명이 특정인에게 유일하게 속한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이를 증명하는 전자적 정보를 말합니다. 

 

은행/카드사에서 처음 한 번은 공동인증서를 은행에 등록해야 간편비밀번호나 지문, 얼굴인식을 통하여 편리하게 인증을 하고 금융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사용하시다가 스마트폰을 바꾸거나 앱을 재설치하거나 할 때, 공동인증서를 갱신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은행/카드사 이외에도 증권, 보험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과는 이와는 다른 공동인증서를 발급해야합니다.

 

주식을 하시는 분이나 생명보험, 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은행 업무를 위해서 코스콤 공동인증서를 갱신해야합니다.

 

개인이 사용하는 공동인증서는 3가지가 있는데요.

은행/신용카드/보험 업무를 위해서 발급하는 공동인증서는 금융인증센터 YesSign에서 발급합니다.

증권/보험 업무를 위해서 발급하는 공동인증서는 (주)코스콤 SignKorea에서 발급합니다.

범용 인증서는 유료서비스이고 온라인에서 모든 서비스에 대하여 사용이 가능한 인증서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증권/보험 업무용 공동인증서를 (주)코스콤 SignKorea에서 갱신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1. 구글(www.google.com) 사이트에서 "signkorea 인증서 갱신"으로 검색을 합니다.

 

2. 검색결과 'signkorea.com' 을 클릭하여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3. signkorea.com 사이트 에서 아래쪽 바로가기 서비스에서 "인증서갱인 안내"를 클릭합니다.

 

4. 인증서 갱신 페이지로 이동했으면, '인증서 갱신'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윈도우즈 컴퓨터에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알림창이 나타납니다.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합니다. 설치가 되어 있다면 아래 8번으로 이동하여 설명을 보시기 바랍니다.

 

 

6.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위하여 아래 페이지로 이동하여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도록 설치상태를 알려줍니다. 설치가 필요한 프로그램 'SignKorea NA 모듈'과 '키보드 보안(K-Defense)'를 설치합니다.

 

 

7. 다운로드 창에서 완료를 '마침'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 후, 설치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8. 다시 인증서 갱신 화면으로 돌아와서 '인증서 갱신' 버튼을 클릭합니다.

 

9. 인증서 갱신에 관한 재확인 창이 나타나고 '확인' 버튼 클릭 후 인증서 갱신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화면으로 이동합니다.

 

 

10.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화면에서 '이전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인증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다면 '인증서 비밀번호 변경' 을 체크하고 '신규 인증서 비밀번호'와 '인증서 비밀번호(확인)'을 주의사항에 따라 입력합니다.

 

11. 인증서 비밀번호를 제대로 입력하셨다면 마지막 단계로 진행한다는 확인창이 나타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12. 인증서 종류를 선택하는 화면에서 '무료' 인증서를 선택하고 '확인/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13. 고객정보입력 화면에서 고객정보를 입력하고 '확인/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14. 이제 공동인증서 갱신이 완료되었습니다. 안내 창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15. 이제 인증서 갱신 창에서 갱신된 인증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갱신된 공동인증서는 윈도우즈에서는 증권/보험사 홈페이지에서 갱신된 공동인증서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애플OS에서는 해당 사이트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에서 사용하시려면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하여 공동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증권/보험용 공동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좋은 일이 가득가득 하시길 바라면서 긴 글 읽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공동인증서갱신 #은행신용카드보험공동인증서 #증권보험공동인증서 #코스콤공동인증서 #signkorea #yessign #범용인증서 #인증서갱신 #공동인증서가져오기 #용도제한용 #개인공동인증서   

반응형

댓글